본문 바로가기

영어

일빵빵 기초영어 19강 정리











I could+동사

150 page 








1. 오늘의 단어 (본강의 1:45부터 시작)






● could : "할 수 있었다"라는 의미의 조동사입니다.  발음은 [쿳]으로 하시면 됩니다.


● yesterday / tomorrow : "어제"라는 의미입니다. 이미 일어난 일을 말합니다. 반면에 "내일"이라는 의미의 tomorrow는 아직 일어나지 않은 일에 대해 말합니다.   


● then : "그때, 그당시"라는 의미로 과거에 대해 말하는 단어입니다.


● soon : "곧"이라는 의미로 미래를 말합니다.


● before / later : before는 "~하기 전에는"이라는 의미입니다. 특이하게도 미국사람들은 [버포]로 발음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later는 "나중에, ~후에"라는 의미입니다.

    

● ago : "~전에"라는 의미입니다. 혼자 쓰이는 경우는 드물고 하루 전에, 1주일전에 , 십년전에 이런식으로 쓰일 때 쓰입니다. 반면에 before는 혼자서도 잘 쓰입니다.


● day : "날, 1일"을 의미합니다. 하루는 one day, 이틀은 two days, 3일은 three days, 이런식으로 2일부터는 복수이기 때문에 day뒤에 s를 붙입니다. 


● week : "1주"를 말합니다. 2주는 two weeks, 3주는 three weeks 이런식입니다. 2주부터는 복수기 때문에 week뒤에 s를 붙입니다.











2. 주요 내용 및 TIP (본강의 17:50부터 시작)



● could는 보통 can의 과거형으로만 알려져 있습니다만 could는 미래의 의미 또한 지니고 있습니다.  
● could는 "~할 수 있었다"라는 의미와 "~할 수도 있어"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 could는 can의 과거형이 아니라 뒤에오는 단어가 과거를 나타내는지 아니면 미래를 나타내는지에 따라 어떤 의미로 쓰였는지 정확히 구별할 수 있는 조동사로 기억하는게 좋습니다.





3. 말트이기 연습 (본강의 41:50부터 시작)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