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사회,시사

정의당 메갈옹호 폭풍후 당명변경?











디씨 주갤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정의당 당명개정에 관한글입니다.

어떤 이름을 쓸지 논의중이고 새로운 당명 추천을 요청합니다.





이에 열심히 새로운 당명을 추천하는 주갤러들.

정의당 당명 변경의 이유로는 현재 메갈논란을 제외하고는 이유를 찾기 어렵습니다.

과거로 거슬러가 왜 그런지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메갈 티셔츠사건이란' 성우가 이를 구매하고 인증을 사건을 말합니다.


사회적으로 많은 물의를 빚고있는 메갈리아는 여성운동을 표방하지만

실제로는 법적처벌도 받을 정도로 과격하고 문제있는 행동을 해왔습니다.

현재 인식은 남성혐오 사이트 이며 

"일베를 능가하는 막장사이트가 아닌가?"하는 여론이 형성될 정도입니다.


단지 메갈리아의 상징이 담긴물건이라 논란이 된게 아닙니다.

메갈 티셔츠의 판매이익은 법적문제가있는 행동을 한 회원들의 후원으로 쓰입니다.    


그래서 결국 성우가 하차하자

이를 대거 옹호하는 웹툰작가들의 행렬이 이어지고 

다시 메갈 웹툰 작가 논란이 이어집니다.


그리고 정의당에서 이사건에 대해 메갈리아의 편에서서 옹호하는 글을 작성합니다.


네티즌들은 정의당에게 해명을 요구하며 

탈당과 함께 항의를 합니다.


이에 당대표이자 스타 정치이기도한 심상정 대표가 직접 장문의 해명글을 남깁니다.


이에대해 분석한 '심상정 번역기'라는 글이 화제가 됩니다.


길기 때문에 요약만 봐도 무방합니다.






요약하자면


1. 난 우리가 가장 적극적인 메갈당이라 자랑스러워 ㅎㅎ.
뭐라 하는애들 있는데 뭐 존중은 해줄게 난 착하니까.
2. 내가 요즘 좀 바빳어. 근데 니들이 싸우니까 기분이 좀 그렇다.
3. 내가 열심히 생각하고 있는데 메갈지지 스탠스 버리고 타협할일 없으니까 걱정 ㄴㄴ
내가 무식한 애들 계몽시켜줄게 잘 들어봐
4. 우리는 좀더 적극적으로 성평등을 위해 행동해야됨 ㅇㅋ? 정당이자나 ㅎㅎ
우리는 너무 행동을 안해. 반성해야함 ㅇㅇ 그리고 우리는 성공해야됨. ㅇㅋ?
그니까 닥치고 나한테 힘을줫!
5. 그리고 조직구조좀 바꿀게 ㅎㅎ
   나 믿고 힘줘 알겠지? ^^사랑해


이렇게 받아 들인 네티즌들은 계속해서 탈당을 이어갔고 정의당은 치명적인 타격을 입습니다.

심상정이 인터넷을 주로하는 젋은세대에 어느정도의 인기가 있었냐면




20대 위주의 대형커뮤니티 중 유일하게 보수,극우 성향을 보이는 일베에서
심상정을 칭송하는글이 인기글에 오를정도.





물론 이에대해 "일베 망했냐 어떻게 진보정치인을 빠냐"는 식의 의견도 만만치 않았습니다만 

일베에서 진보정치인중 칭찬하는 사람은 전무했던걸 보면
그동안 얼마나 이미지가 좋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국민의 당 등장 이후 입지가 좁아진 정의당

그 이후 심상정, 노회찬 같은 스타 정치인으로 연명하나 
후속주자가 마땅히 없어 위태롭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런 와중에 심상정마저 이미지에 치명상을 입은뒤
이런식의 논란속 당명 변경은 상황만 악화시키고 
비웃음만 살지 모릅니다.


  


정의당은 그야말로 




  끓는 물속의 개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