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구글 애드센스 배너의 종류 [구글 애드센스 #2]






구글 애드센스 배너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먼저 애드센스의 종류에 대해 

설명 하겠습니다..



여러분이 일반적으로 

웹사이트에서 접하는 애드센스는

콘텐츠용 애드센스입니다.


웹사이트에 검색기능을 제공하는 경우

검색결과 페이지를 노출해 주는 

검색용 애드센스,


동영상 서비스 제공자에게

필요한 동영상용 애드센스,


모바일 앱에 광고를 노출해주는

애드몹 등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콘텐츠용 애드센스를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모든 가게의 설계방식과

인테리어가 다르듯이

웹사이트도 작동방식과

레이아웃이 다양합니다.



콘텐츠용 애드센스는 40가지가 넘는 

광고 사이즈를 제공하기 때문에


여러분들의 사이트 레이아웃에

맞는 광고사이즈를

 고를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에서 가장 인기있는 

광고 배너는 직사각형 형태의

336 X 280 직사각형 배너,


주로 웹사이트 상하단에 

위치시키는가로로 긴 형태의 

728 X 90 띠 배너,


웹사이트 좌우측에 

배치시키는 상하로 긴 

160 X 600 스카이 배너

등이 있습니다.



데스크탑과 동시에 모바일로 제공되는 

사이트의 경우 모바일 화면에 맞춤화 된 


320 X 100 또는 320 X 50을

모바일 화면 상단에, 


그리고 300 X 250을

모바일 화면 하단에 

배치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여러분의 사이트가

데스크톱과 모바일 사이트를 

따로 구축한 것이 아니라


하나의 사이트가 사용자의

스크린 사이즈와 해상도에

맞게 자동 조절되는 

반응형 웹사이트 라면,   


애드센스 역시 자동 조절되는

반응형 애드센스를 달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 한국 애드센스 공식 유튜브 채널


저의 경우,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통해 반응형 애드센스를 상,하단에 1개씩 배치해논 상태입니다. 그러나 배테랑 블로거들의 경우, 반응형 스킨을 사용중임에도 직사각형 고정형 광고를 쓰는 경우가 많더군요. 저는 현재 콘텐츠도 부실하고 배우는 중이라 간편한 반응형 애드센스를 달아논 상태입니다. 그 외에도 개인별로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실제로 사용해보고 어떤 배너광고를 선택해야 실제로 수익이 좋은지를 끊임없이 시도 해보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