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휴일에 문여는 약국 찾기

휴일에 문여는 약국 찾기


몸이 아플 때는 병원을 가는게 최선입니다만, 크게 아프지 않고 소화가 안되는 등 몸이 불편하다 싶을 때는 약국에서 간단히 해결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공휴일이나 주말에는 일찍 닫거나 쉬는 약국이 많아 곤란할 때가 있습니다.저도 이번 추석에 성묘하러 가는 도중 소화가 잘 되지않아 일일이 약국을 찾았는데 대부분 닫아서 참 곤란했습니다. 


이럴 때 휴일에 문여는 약국과 그 영업시간을 한눈에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합니다.

바로 '휴일 지킴이 약국'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1. 네이버에서 '휴일 지킴이 약국'을 검색한다.



구글의 검색능력은 압도적이지만 아직 까지 국내 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네이버 검색이 더 유용할 때가 많습니다. 네이버에서 '휴일 지킴이 약국'을 검색한 뒤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2. 사이트에서 원하는 시간과 지역을 설정해 준다.



'휴일지킴이 약국 검색' 을 클릭하시면 날짜, 시간, 지역까지 상세한 설정을 통해 휴일에도 원하는 시간대에 맞는 약국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만약 검색시 원하는 약국을 찾을 수 없다면 검색 조건을 좀더 넓게 잡거나 '연중무휴약국 검색'을 클릭하시면 오로지 지역에 관한 설정을 통해 365일 운영하는 약국들을 검색하기 때문에 약국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3. 검색결과를 확인 한뒤 방문하면 된다.




검색설정을 한뒤 검색을 하면 이렇게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전화번호와 정확한 위치 및 운영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지도보기'를 클릭하시면 바로 새창이 뜨면서 위치를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하지만 혹시 모르기 때문에 반드시 미리 전화로 확인할 것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전화를 해서 실제로 영업 중인지 꼭 확인을 하신 후 직접 방문하시면 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