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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인터넷

구글 애널리틱스 7: 계정 만들기



전편 6 : 측정기준과 측정항목


측정 전략을 세웠으면 


구글애널리틱스 계정을 실제로 

설정하고 데이터를 수집해 보세요.


이번 페이지에서는 계정을 만드는 방법과

추적 코드를 얻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테스트 계정을 

직접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을 

처음 설정하려고 하면



추적하려는 대상이 

웹사이트인지 모바일 앱인지를 

묻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선택에 따라


데이터 수집을 위해 

추적코드를 추가하는방법에 대한 

구글 애널리틱스의 안내가 달라집니다.


웹사이트를 추적하면



자바스크립트 코드가 주어지며,

이 코드를 추적할 사이트의 모든페이지에

삽입해야 합니다. 



이 코드는 페이지 상단에서 

종료 head 태그 앞에 

넣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웹사이트에서 템플릿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추적 코드를 사이트 템플릿에 

직접 추가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을 추적하는 경우에는 

모바일 소프트웨어 개발도구, 즉

SDK를 다운로드하고

개발 팀과 공유하세요.


SDK는 iOS 플랫폼용뿐 아니라

Android 플랫폼용도 있습니다.


추적 코드를 사이트에 추가하면


실시간 보고서에 바로 데이터가 표시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다른 방법을 이용해서도

구글 애널리틱스 추적코드를 

사이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태그 관리 도구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태그 관리에 대해 잘 모르는 분을

위해 설명 드리자면 


태그 관리는 상당히 새로운 기술이며,

다양한 유형의 자바스크립트 태그를 

쉽게 관리 및 구현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기술로 구글 애드워즈 태그, 

더블클릭 태그,

구글 애널리틱스 태그 등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태그 관리 기술 이외에도



일부 플랫폼에서는 태그 추가 과정을 

간단하게 하는 플러그인이 제공되어

태그를 보다 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Blogger, Wordpress 같은 사이트의 

플러그인은 관리설정에 애널리틱스 ID를 

입력하기만 하면 이용할 수 있고, 


ID를 입력한 순간부터

해당 플랫폼에서 태그 추가를 

관리해 줍니다. 




이제 여러분이 이 앞으로 활동에서 사용할 테스트 계정을 만들어 볼 차례입니다. 

강의 활동에 나온 정보를 이용해 계정설정 과정의 첫 번째 페이지를 완료해 보세요.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w9H_P2wAwSE